Page 310 - 4권_기가(GiGaKorea)
P. 310
회원의 가치
회원은 정말 중요하다. 소비자, ‘소비자는 왕’이라고 한다. 물론 소비자도 소비
자 나름이다. ‘단순 소비자’와 ‘충성도가 높은 소비자’, ‘생산성 소비자’,
‘판매성 소비자’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듯이, 이번에는 소비자의 특성에 대해
서, 가장 오랫동안 소비자와 함께 했고, 또 이 일을 세계에서 가장 오래 한 사람
중의 한 사람으로서 오늘은 ‘소비자의 가치’를 설명하도록 하겠다.
그 어디를 봐도, 소비자의 가치를 설명한 곳이 별로 없다. 그러나 소비자는 상당
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. 그래서 어느 기업이 충성도가 높은 회원을 많이 가지고
있다고 하면, 그곳에 다들 물건을 팔러 가지 않은가? 다시 말하면, 소비자가 많기
때문에 그 시장은 되는 것이다.
사람이 잘난 사람이든, 못난 사람이든, 태어나면 죽을 때까지 먹고, 쓰고, 입어야
한다. 잘난 사람도 하루 세끼 먹고, 못난 사람도 하루 세끼 먹는다. 잘 먹고 못 먹
고의 질의 차이는 있겠지만, 누구나 다 세 끼는 먹어야 한다. 그리고 누구나 잠을
자고, 누구나 입고 쓴다. 그렇게 먹고, 자고, 입고하는 의식주 활동을 하고, 여행
을 가는 모든 것에 대한 비용이 나가게 되는데, 이런 비용을 쓰는 사람을 우리는
소비자라고 한다. 소비자 중에선 많이 쓰는 사람도 있고, 적게 쓰는 사람도 있지
만, 평균적으로 적게 잡아도 요즘 물가를 봤을 때, 1인당 한 달 평균 50만 원 정
도는 쓴다고 보면 될 것이다.
그럼 약 50만 원 정도를 쓴다고 보면, 1년이면 12개월을 곱하면, 600만 원이 된
다. 그러면 이 사람이, 그냥 계산하기 쉽게 우리가 80년을 산다고 했을 때 600만
원 곱하기 10년이면 6,000만 원이고, 또 80년을 산다고 하면 6X8=48, 4억
8,000만 원 정도 쓰게 된다. 4억 8,000만 원 쓰는 것 중에 우리 시스템이 10%
의 적립금이니까, 4,800만 원이라고 하는 적립금이 생기는 셈이다. 그 적립금 중
에 자기가 50%만 가져간다고 할 경우 한 사람의 회원 당 평생 2,400만 원씩을
자기가 번 다는 계산이 가능하다.
QR
3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