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342 - 4권_기가(GiGaKore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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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적 재산




                온라인에서 도메인의 위치




                제1차 산업 혁명은 석탄과 철, 제2차 산업 혁명은 에디슨의 전기 상용화로 대량
                생산 체제에 의한 오프라인 시대였다면, 제3차 산업 혁명은 IT 와 인터넷의 발달

                로 온라인 시대가 활짝 열렸고, 제4차 산업 혁명의 시대에 와서는 인공 지능, 빅

                데이터, 블록체인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. 이제 전 세계는 온라인 없이는 그 어떤
               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없다.


                 온라인 시대에 있어서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꽃 중의 꽃인

                도메인이다.
                전 세계적으로 도메인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없다. 그리고 도메인의 마력에

                이끌려 너도나도 일확천금을 꿈꾸며 도메인을 사 두다 보니 도메인은 이제 포화
               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. 시장은 원래가 수요와 공급 법칙에 의해서 가격이 형성되

                는 것이 원칙인데, 도메인의 특성상 특정 도메인은 한 사람만 소유할 수 있다 보

                니 수요와 공급 법칙에 관계없이 그 도메인을 정말로 필요로 하는 사람을 만나면
                부르는 것이 값이었다.


                가격에 비해 도메인이 주는 기능은 단 한 가지로서 너무나 빈약했다. 도메인은 그
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)
                저 내가 원하는 곳을 찾아가는 URL 기능 즉 주소창  역할밖에 못 했고, 그것 하
                나로 전 세계에 도메인 등록 업체를 두고 천문학적인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것이

                다. ‘과연 도메인이란 것이 인터넷 주소창 역할밖에는 못 하는 것일까?’ 하고
                연구에 연구를 거듭한 끝에 후발 주자로서 인터넷의 도메인이 가진 문제점과 해

                결책을 찾아내게 되어 만든 것이 바로 숫자도메인이다.


















     QR
               1) 주소창: 웹 브라우저에서, 접속하고 싶은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는 창으로 주소창에 새로운 URL를 입력함으로써 페
                 이지를 이동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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