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410 - 4권_기가(GiGaKore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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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러한 올라운더 플레이어인 숫자도메인 플랫폼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하는 겁니다.
이것이 차별화고요. 또 오프라인상으로도 보면 지금까지는 일식집이든, 중식집이
든, 양식집이든, 어디든지 자기가 찾아가야 되는 거예요. 호텔에 갔을 때 호텔에서
는 오시는 고객에 대해서 올 때마다 적립을 해 준다든가, 아니면 멤버십 카드에 가
입을 하게 되면, 자신의 호텔을 올 때 무료 숙박권 몇 장 주고, 예를 들어서 멤버십
카드 비용을 내면 20만 원 정도 낸다든지, 30만 원 낸다든지, 1년에 100만 원이든,
150만 원이든 내게 되면, 그 회원을 등록했다는 이유로 무료 숙박권 몇 장 주고,
이렇게 하면서 자기 집에 올 때마다 그걸 쓸 수 있게 해 주는 걸로 해서 멤버십 비
용도 받고, 고정 회원도 늘리고, 이런 방법으로 사업을 한다든가, 또는 일식집, 중
식집이든 이런 곳에서 자기 집에 올 때마다 멤버십 카드를 가져오게 되면 10%씩
적립하면서 할인을 해 주는 방식으로 고객을 확보합니다. 하지만 이것 또한 온라인
하고 마찬가지로 연계가 안 돼 있어서, 각자 자기 집에서만 그것이 가능하지, 옆집
하고는 같이 통합이 안 됩니다.
이럴 때 다 이것이 될 수 있도록 만든 것을 1992년부터 개발을 해서, 그것을 소위
말해서 ‘하이브리드 카드(Hybrid Card)’ 형식으로, 이 집에서 쓰든 저 집에서
쓰든 두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쓸 때마다, 그것이 다 하나로 통합되어서 소비자 입
장에서는 어느 집에 가서 쓰더라도 다 쓸 수 있고, 다 적립 받을 수 있고, 그것을 현
금처럼 이 집에 가서 쓰든 저 집에 가서 쓰든 다 쓸 수 있게 해 주는 이 시스템을 만
드는데 최선을 다했고, 이것이 차별화입니다. 그래서 온라인상으로는 찾아가던 쇼
핑몰 시대를, 간편하게 SSO를 통해서 찾아오게 하면서 또 자신이 생산자도 되고,
판매자도 되고, 소비자도 될 수 있게 해 주는 이런 기술을 개발을 했고, 오프라인상
으로는 하이브리드 카드(Hybrid Card)를 통해서 일식집, 중식집, 양식집 할 것 없
이 모든 집들이 똑같이 편리하게 사용하면서, 그들에게 쓰는 모든 적립금들을 모아
다가 또 이 소비자가 편리하게도 쓰지만, 이 소비자를 모은 가맹점에도 이익이 가
고, 이 소비자를 모은 판매원에게도 이익이 가면서, 회사도 이익이 볼 수 있는 이런
시스템을 다 개발했기 때문에 이것이 하나의 차별화된 시스템이 되는 것입니다.
그래서 온라인이면 다 온라인이 아니고, 오프라인이면 다 오프라인이 아니고, 권오
석(성)이 만들면 다르다. 남다른생각, 남다른 사고, 그것이 어디서 왔느냐, 바로 직
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라고 하는 세상에 있는 모든 직업을 가진 단체, 그런 단체를
관리하면서 수많은 공청회와 수많은 회의, 이런 것을 하는 동안에 얻어진 노하우를
QR
가지고 남들과차별화시켜서, 특허도 내고, 기술도 개발해서 사업을 시작하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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