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415 - 4권_기가(GiGaKorea)
P. 415
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적립금을 몰 카드에 모아서
현금처럼 사용한다.
O2O상에서 발생하는 수익
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쇼핑몰에서 거래되는 금액이나, 오프라인상에서 거래되는
1)
모든 거래는 모든 것이 일정 이익이 남게 되어 있다. 이 일정 이익을 공유 이익 과
개인 이익 으로 나눈 것이다.
2)
세상에는 생산자, 판매자, 소비자들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
형식으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오프라인 형식으로 대면해서 상품을 구매하는데 이때
발생하는 모든 소비 금액은 그 액수가 적은 것 같지만 가장 큰 금액인 것이다. 이것
살 때 얼마, 저것 살 때 얼마, 비행기 탈 때 얼마, 세상에서 그 어떤 소비를 하더라도
그에 대한 이익이 항상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다.
이 다양한 이익들을 담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는데 권오석(성)은 그 다양한 이익
금을 한 장의 카드에 담거나 하나의 쇼핑몰에 담게 하고, 이것을 다 모아서 사용할
3)
수 있도록 다모아 카드와 다모아 쇼핑몰을 구현하였다. 이것이 바로 몰 카드 이다.
어떤 쇼핑몰이든 무슨 가맹점이든 관계없이, 소비자를 중심으로 상품을 사고파는
거래가 발생했을 때 이때 쌓인 이익금을 이 사업에 관계된 모든 사람들에게 일정한
규칙대로 그 이익을 나눠주는 것을 O2O 수익이라 한다.
O2O 수익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
당사자 관계다. 모든 것은 소비자를 중심
으로 당사자 관계가 정해지고 소비자를
가진 소유자는 그 회원이 일생 동안 쓰는
모든 소비에 대해 그 이익금을 받을 수
있는 권리자가 된다. 소비자 한 사람의
4)
가치 가 얼마나 될까. 그리고 이 사업은
굴뚝없는 사업이고, 부작용 없는 사업이며,
공유와 나눔을 실천하는 저물가 사업이다.
1) 내가 영업하는 것 이외의 모든 영업을 말한다.
2) 내가 하는 모든 사업에서 생기는 이익을 말한다.
3) 몰 카드: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와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를
한 장의 카드와 마이 페이지에 표기한다. QR
4) 그 사람이 일생 동안 얼마를 먹고 쓰다가 가느냐가 그 사람 즉 소비자의 가치가 되는 것이다.
4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