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461 - 4권_기가(GiGaKore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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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 입장에서 보더라도 첫째, 상품 가격이 싸고 질 좋은 상품이 모여 있으니
안 쓸 이유가 없다. 특히 숫자도메인은 소비자들이 꼭 필요한 자료 관리실이나 쇼
핑몰, 홈페이지 같은 다양한 솔루션도 공급하니 소비자가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
없는 것이다. 숫자도메인 안에는 52개 솔루션, 10개의 시스템, 32개의 비즈니스
모델이 들어 있고, 이 기술들은 모두가 편리성, 재미, 이익, 보람을 보증하고 있음
으로 소비자가 안 쓸 이유가 없는 것이다.
모든 사업이 다 그렇듯이 생산자, 판매자, 소비자의 충성도는 대단히 중요합니다.
제가 왜 굳이 생산자의 충성도, 판매자의 충성도, 소비자의 충성도를 설명하고 있
냐면, 사실은 생산자가 돈을 많이 벌면 직원들이 계속 늘어나서 그 직원들이 결국
은 소비자입니다. 판매자는 마찬가지로 돈을 많이 벌면 벌수록, 직원들이 많이 생
겨서 거기에서 많은 소비를 하게 됩니다. 그래서 또 판매자가 하나의 질 좋은 고
객입니다. 그런가 하면 정회원 가입을 해서 쓰는 이런 단순 소비자, 자기한테 이
익이 되면 많이 쓰는 거죠. 그럴 때 이 충성도를 한 번 비교해 보면, 생산자가 충
성도가 가장 높을 수밖에 없는 이유는 어떤 상품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공장이
필요합니다. 그러면 그 공장을 만들 때 적잖은 비용이 들어갑니다.
그러면 그 돈이 없으면 대출도 받고요. 친인척한테 빌리고요. 이렇게 하면서 공장
을 하나 건설을 합니다. 그러다가 거기서 만든 상품이 팔리지 않으면 문을 닫아야
되고 회사는 쫄딱 망하게 돼 있습니다. 그렇게 돼 있기 때문에 국가에서는 중소기
업을 돕는 것은 국가의 책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. 국가의 책무가 중소기업을 돕
는 겁니다. 중소기업 하나가 도산하면 하나만 무너지는 게 아니라, 그 주변에 있
는 모든 사람들이 무너지기 때문에 꼭 살려야 되는 겁니다. 그래서 생산자 입장에
서는 물건만 많이 팔릴 수 있다면 충성도가 높을 수밖에 없는 거예요.
숫자도메인 플랫폼 세상에 들어와서 자신의 상품이 많이 팔리고 있다면, 거기서
쫓겨나면 안 되는 겁니다. 그럼 거기서 밀려나지 않기 위해서 얼마 이상 판 사람
들에게는 충성도를 얼마 이상 유지하지 않으면 빼겠다고 하게 되면, 자기도 열심
히 거기 있는 상품을 직원들한테 쓰라고 할 수밖에 없어요. 그럴 때 바로 돈을 많
이 벌고 있는 생산자일수록, 거기에서 직원 관리를 스스로 해 주게 됩니다. 이러
한 충성도를 의미하는 것이고요.
판매자 같은 경우에도 마찬가지로, 자신이 물건을 팔았을 때 물건을 많이 팔 수
있고, 수익을 많이 벌 수 있으면 이 플랫폼에서 물건을 내가 이익을 보는 것만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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