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462 - 4권_기가(GiGaKore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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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매도 해야 하고, 또 직원들이 늘어나면 사람들한테 쓰게도 해야 하고, 이런 중
간 관리자 역할을 자연 발생적으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. 이런 것을 다 스스로 할
수 있게끔 이것을 시스템화시켰고요.
소비자의 경우는 그냥 단순하게 싸면 쓰고, 비싸면 안 쓰는 이 정도입니다. 그렇
게 할 때 생산자의 충성도는 100%, 200%, 1,000%라고 본다면 이게 아니면 죽
는다는 생각으로 하니까 100%, 200%, 1,000%가 되는 것이고요. 판매자 같은
경우는 20%, 30%, 50%, 100%가 되는 이유는 자신이 거기서 돈을 벌고 있는데
얼마 이상 버는 사람이 협조 안 하고 이 플랫폼에서 소비를 안 해 주게 되면 자격
을 박탈하겠다. 그렇게 되면 더욱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어서 충성도가 생기고,
소비자는 그 이하의 충성도를 갖게 되는 이런 것들이 있어서 이것을 충성도라고
얘기했습니다. 그것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을 판단하고 저는 그것을 시스템으로
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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