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306 - 4권_기가(GiGaKore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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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서, ‘회원’ 그러면, 소비자 그러면, 사람들은 소비자의 성격을 잘 모르다
보니까, 모두가 다 똑같은 소비자로 알지만 사실 소비자는 세 종류의 소비자가
있다. 어떤 소비자냐. ‘생산성 소비자’가 있고, ‘판매성 소비자’가 있고,
‘단순 소비자’가 있다. 그 소비자 속에서도 적극적인 소비자가 있고, 그저 그런
소비자가 있고, 전혀 관심 없는 소비자가 있듯이, 세 종류의 부류에서도 같은 경
우다.
그러면, 생산성 소비자 같은 경우는 충성도가 굉장히 높다. 내가 이 회사의 플랫
폼에 물건을 팔고 있는데, 그 생산자 안에도 많은 종업원들이 있다. 그 종업원들
도 먹고, 쓰고, 입어야 한다. 그런데, 우리 회사에서 당신의 제품을 그렇게 많이
팔아주는데, 당신이 우리 회사 사이트에서 물건을 안 쓴다? 그럼 말이 안 되지 않
은가? 물건이 비싼 것도 아니고, 물건이 다른 회사보다 직거래를 통해서 더 싼데,
안 쓰면 서로의 관계는 끝나는 것이다.
그렇게 되면, 이 회사 제품을, 직원들을 관리해 주지 않는, 이 회사와 우리가 손을
잡을 이유가 없다. 이런 것들을 장부로 다 정리가 될 수 있도록, 만들어 놔서 우리
숫자도메인에 올리는 기업체들은 자신들이 얼마를 갖다가 팔았고, 또 우리 플랫
폼에서 얼마를 가져다 썼고, 그 직원들이 누가 얼마를 썼는지를 다 볼 수 있게끔,
이것을 시스템화 시켜 주고, 이것을 개별화 시켜주기 위해서, 이렇게 회원가입 방
법을 6가지로 나누었다.
그렇게 함으로 인해서, 누가 가입을 했고, 어떤 조직을 통해 속해 있고, 그리고 어
떤 방식을 통해 구매를 했는지, 이런 것들에 대한 변별력을, 명확하게 가져감으로
인해서 조직 관리의 효율성을 기할 수 있게 했다. 그래서 그 조직원들에게 애사
심을 가지고, 우리 상품을 구매하고, 우리 상품을 쓰게 하고, 그렇게 하면서 자신
들이 참여할 수 있게끔 만들기 위해서, 이런 여섯 가지의 회원가입 방법을 선택
했는데요. 이럴 때 이런 회원가입 방법도 중요하지만, 회원가입을 할 때마다 선물
이 나오게 했다. 다시 말하면, 생산자들에게는 시스템을 제공해 주는 조건으로 당
신의 상품을 공급할 수 있게끔, 선물을 좀 달라고 해서, 뭐 와이셔츠 1,000벌 또
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비용으로 받는다. 그 생산자는 자기가 ERP를 만들고, 쇼
핑몰을 만들고, 홈페이지를 만들고, SNS를 만들어서 하나의 시스템을 구축하려
고 하면, 약 30억 원이 든다면, 그 30억을 안 들이고, 나에게 1억 원어치의 그 물
건 예를 들어 와이셔츠 1천 벌만 주면 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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