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311 - 4권_기가(GiGaKorea)
P. 311
그러면 한 사람을 회원으로 확보했을 때, ‘응애’하는 순간에 등록을 하게 되면,
그 사람이 평생을 80년을 산다고 했을 때, 4,800만 원에 대해서 2,400만 원 정
도가 그 회원이 가치가 되는 것이다. 그 한 사람의 회원을 확보했을 때, 2,400만
원을 벌었다, 그러면 내가 이 2,400만 원짜리 회원 10명을 가지면 2억 4,000만
원이 되는 것이고요, 이런 사람을 스무 명만 내가 가지고 있으면 내가 이 20명이
먹고, 쓰고, 입는 것에 대한 이익금만 내가 받아도, 그 사람이 죽을 때까지 어디를
가서 쓰든, 뭘 하든 쓸 때마다 생기는 이익만 하더라도, 80년 동안 나에게 들어온
다고 가정했을 때 나는 ‘흑자 인생’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.
사람이 ‘적자 인생’이냐, ‘흑자 인생’이냐 하는 것은 ‘4억 8,000만 원 만
큼 돈을 벌어내느냐’ 그렇다면 흑자 인생이고, ‘한 10억 정도 벌고 죽었다’고
하면 이익 논리에 의하면, 대략 5억 2,000만 원 정도를 흑자를 내주고 간 인생이
고, ‘아무것도 못 벌고 그냥 갔다?’ 그러면 4억 8,000만 원 정도를 손해를 입
히고 간 인생인 셈이다.
마찬가지로, 소비자의 가치는 ‘그 소비자가 얼마를 소비하느냐’에 관한 소비
성향을 이야기하는 것이다.
그렇게 해서, 그 소비자가 먹고, 쓰고, 입는 건데, 이런 소비자가 나중에 ‘업프라
이스’(Up Price)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겠지만, 소비자를 확보하는 사람이 개인
이냐, 가맹점이냐, 사업자냐, 누구냐에 따라서 그 소비자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.
그래서 소비자를 최초로 가입시킨 회원은 그 소비자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, 그
사람이 기가코리아(GIGAKOREA) 시스템에서 어느 가맹점에서, 어느 쇼핑몰에
서, 어디에 쓰든, 기가의 세상에서 쓰기만 하면, 숫자도메인 세상에서 쓰기만 하
면, 그 쓴 사용료의 일정액을 내가 받게 되는데 그 가치를 ‘회원의 가치’라고
보면 될 것이다.
“키워드(Keyword)가
돈이 됩니다“
“좋은 키워드는
큰 돈이 됩니다”
QR
31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