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ge 398 - 4권_기가(GiGaKorea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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눈뜨고 보는 세상과 눈감고 보는 세상



                O2O


               현대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경제가 돌아가고 있다. 여기서는 경제를 통해서 세

               계가 어떤 전쟁을 치르고 있나 하는 것을 살펴보겠다. 세계 경제의 방향성을 보려

               면 지금은 미국과 중국 즉, G1과 G2의 사업 추진 방향을 보면 알 수 있다.

               세계 G1인 미국과 세계 G2인 중국이 추진하는 방향이라고 한다면 분명히 미래의

               방향이 맞다. 미국의 아마존은 멀티 비즈니스를 21C 먹거리 사업으로 추진해 나

               가겠다고 2017년 4월 15일 중국 우한에서 발표했고, 이 자리에서 중국의 알리바

               바는 O2O를 21C 먹거리 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세미나를 통해서 발표했다. 이
               어서 한국의 기가코리아(GIGAKOREA)가 발표를 했으며 G1인 미국의 아마존이

               추진하겠다고 하는 멀티 비즈니스도, G2인 중국의 알리바바가 추진하겠다고 하

               는 O2O도 다 특허를 냈다고 하자 세미나가 끝나고 기자들이 몰려들었다. 그리고
               물었다. “어떻게 알고 특허를 냈냐고…” 그러나 알리바바의 O2O나 아마존의

               멀티 비즈니스가 기가코리아(GIGAKOREA)의 특허를 침해했는지 여부는 정확

               히 알 수 없다. 내가 생각하기에는 분명히 그렇다고 생각하는데 법원의 판단은 어

               떤지 모르겠다. 필요하면 법원의 판단을 받아 봐야 알 수 있다.

               기가는 온라인 사업과 오프라인 사업을 합쳐서 O2O 사업이라 한다.

               온라인 사업으로는 지금까지 소비자가 이 쇼핑몰 저 쇼핑몰을 찾아 다니던 시대

               를 오히려 쇼핑몰을 가진 기업이 소비자를 찾아와야 하는 시대로 바꾸었다. 쇼핑

               몰을 찾아가는 시대에서는 모든 쇼핑몰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찾아가는 쇼핑몰
               마다 다 기억하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, 게다가 각 쇼핑몰이 주는 다양한

               혜택이 각 쇼핑몰마다 각기 달리 쌓여 있어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 것

               이 아니다.


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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